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유진식당
    식도락/냉면기행 2018. 2. 27. 21:00

    [유진식당]


    사람들은 흔히들 순위매기기를 좋아한다. 특히 맛집 순위라는 것을 매기다 보면 제일 맛있는 곳 순위도 있지만, 으레 나오는 것이 '가성비가 높은 집' 순위다. 냉면이 가장 맛있는 집을 꼽으라고 한다면 으레 장충동 평양면옥이나 의정부 평양면옥 같은 식당들이 나오기 마련이지만, '가성비 높은 집'을 언급할 때 쉬이 나올만한 가게는 아니다. 그렇다면 '가성비 냉면집'을 언급할 때 가장 먼저 나오는 집은 어디인가 하니 바로 유진식당 되시겠다.


    물냉면 한 그릇에 7000원. 이만하면 거의 고깃집에서 주는 냉면과 같은 가격이다. 그렇다면 고깃집 냉면보다 맛이 좋으냐? 당연하다. 당연히 좋다. 월등히 낫다. 


    우선, 면발은 꼭 진주냉면을 닮았다. 굵직하고 탱글한 것이 쫄면 같기도 하면서 재미있다. 까끌한 메밀면의 느낌은 아니지만, 색다르다. 육수는 짜다. 정말 짜다. 소금 맛이 느껴질 정도라고 하면 믿으려나 모르겠다. 그런데 짠 맛을 뒤로하고 보면 진한 육수맛이 올라온다. 소금 맛 다음 느껴지는 육수의 맛이 이정도라면 나쁜 집일 수 없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독특한 향이 난다. 고기 삶는 향이랄까, 유진식당 앞을 지나가면 나는 꼭 그 냄새가 냉면에서 그대로 난다. 안타깝지만 냄새는 내 취향이 아니다. 마지막으로, 냉면집에 함께나오는 고기 고명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을 하지 않는 편인데, 이집 고명 정말 맛있다. 설렁탕도 함께하는 집인 만큼 고기 삶은 노하우 하나는 기가 막히는 집인 것 같다. 솔직히, 저 고명만 먹으러 갈 의향도 있을 정도다. 


    이 가게는 을밀대 처럼 녹두지짐을 함께 파는 것으로 꽤 유명하다. 녹두지짐 꼭 드시라. 녹두 지짐을 따로 시키지 않았는데,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. 짠 맛을 기름이 녹여주면서 더 부드럽고 조화로운 식사가 될 것이다. 냉면맛이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하실텐데, 걱정 마시라. 못느끼기 힘들 정도로 강한 맛이다. 


   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, 자주 먹을 수 있는 맛은 아니지만, 가끔 생각이 날법한 맛이었다. 별점으로는 5개 만점에 2개 반. 


    2018.02.27.


    '식도락 > 냉면기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서북면옥  (0) 2018.02.27
    을지면옥  (0) 2017.09.16
    필동면옥  (0) 2017.08.22
    의정부 평양면옥  (0) 2017.08.22
Designed by Tistory.